www.daum.net Chrome 샘플




-       GET 메소드를 이용하여 https://www.daum.net/ URL을 입력하여 정상적으로 동작을 완료하고 200 응답 코드를 받음.

-       해당 호스트의 IP203.133.167.16이고 https 프로토콜 포트인 443번 포트로 연결됨

-       Referrer는 해당 리소스를 요청할 때, 참조되는 URL을 의미하며, 어디서부터 요청 연쇄가 시작되었는지 확인할 수 있다.

-       현재 referrer 정책은 no-referrer-when-downgrade, user-agent인 브라우저에게 해당 정책이 없다고 알리는 기본 값이다. 프로토콜의 보안 레벨이 동일할 때, 해당 URLreferrer로서 보내진다.


-       클라이언트가 받길 원하는 MIME type과 선호도(가중치)를 나열하여 서버 측에서 리소스를 원활하게 응답할 수 있도록 Accept 헤더에 명시한다.

-       전송받을 수 있는 인코딩 알고리즘은 3가지이며, 언어 또한 가중치로 선호도를 표시할 수 있다.

-       가중치는 선호도를 의미하므로 절대적인 값은 아니다.

-       데이터 송수신을 위한 커넥션을 유지한다.

-       서버에서 클라이언트 식별을 위해 쿠키 값들을 전송한다.

-       서버의 도메인 네임과 포트는 www.daum.net이고, 명시되지 않은 포트는 URL의 프로토콜 포트 기본 값을 사용한다.

-       요청하는 서버가 향상된 버전의 사이트로 리디렉트 가능하도록 설정한다. HTTP 요청을 HTTPS로 리디렉션

-       User-agent 헤더에서 클라이언트의 브라우저 정보를 표시한다.


-       해당 리소스의 캐시된 사본을 클라이언트로 보내기 전에 오리진 서버에 검사 요청을 보내야 하고, 요청이나 응답 메시지를 저장하지 않는다.

-       서버 측에서 커넥션을 닫았다.

-       본문 컨텐츠 전송 시 사용된 인코딩 알고리즘은 gzip이며 컨텐츠는 ko-KR 언어를 사용한다. 컨텐츠의 길이는 49874 bytes, MIME type html 문서, charsetUTF-8 인코딩을 사용한다.

-       응답 메시지는 Date 헤더에 표시된 날짜에 생성되었고, Expires에 명시된 일시에 만료되어, 재검사가 필요해진다.

-       p3p (Platform for Privacy Preferences): W3C에서 개발한 프라이버시 보호 관련 표준 기술. P3p를 적용한 사이트에서는 http 헤더 또는 xml 파일을 통해 해당 사이트에서 취급하는 개인정보 레벨, 성격 등을 브라우저에 알린다.

-       CP는 적용할 압축 정책을 의미하며, p3p 정책이 3글자로 압축되어 나열되어 있고, p3p 공식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. 규정으로 강제하고 있는 항목은 아니다. 또한 페이지 내에 HTML 태그로 설정 가능하다.

-       Pragmahttp/1.0 일반 헤더로, cache-control과 기능이 같다. http/1.0 클라이언트를 위해 헤더에 포함되었다.

-       Vary는 서버의 응답 메시지에 영향을 줄 수 있는 클라이언트의 요청 메시지 내의 헤더를 의미한다. 다음 요청 시 클라이언트는 Accept-encoding (클라이언트가 받을 수 있는 인코딩) 값을 포함시킨다.

-       익스플로러 호환성 보기는 10을 기준으로 최신 표준 모드로 렌더링.

-       X-ua-device-type: 클라이언트 장비는 pc를 사용한다.


'System Engineering > Linux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DNS Query Tools: nslookup and dig  (0) 2018.07.27
SSH security settings  (0) 2018.07.27
FTP server set up  (0) 2018.06.16
Linux: swap  (0) 2018.06.11
리눅스 Core dump  (0) 2018.05.24

+ Recent posts